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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3D게임 만들기 파이널, 미친 그래픽 대공개🔥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언리얼엔진4 게임개발 교육과정에서는 유니티 엔진과 더불어 많이 쓰이는 언리얼 엔진 4를 이용해서 게임을 개발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언리얼 엔진 4 설치 방법 및 간단한 튜토리얼을 진행하겠습니다.

언리얼 엔진 4 다운로드 받는 곳 좀 알려주세요~
****************************/ko/downloads 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 설명 부탁드립니다~~
위 링크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언어 선택란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동의함 체크박스에 체크하신 후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속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이미 설치했기 때문에 해당 화면이 안나오는데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이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냥 Next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Nex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Install Now 버튼을 눌러주세요.
Install Now 버튼을 누르면 약 1분 이내에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언리얼 엔진 4 를 실행시켜보겠습니다.
실행시키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구글 계정 또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좌측 메뉴바에서 New Project -> Create Game 을 클릭하세요.
Create Game 을 클릭하면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원하는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신 후 OK 버튼을 누르세요.
프로젝트 이름을 입력하셨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메뉴바에서 File -> New Scene 을 클릭하세요.
New Scene 을 클릭하면 새로운 씬(Scene)이 생성되는데 새 씬명 옆에 초록색 삼각형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활성화 시켜주세요.
활성화 시킨 후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Properties 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거기서 Material Editor 탭을 클릭하세요.
Material Editor 탭을 클릭하면 재질 편집창이 뜨게 되는데 왼쪽 하단에 보시면 Texture Type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Use Global Lighting 로 변경해주세요.
Use Global Lighting 로 변경했으면 다시 Main Camera 뷰포트 상으로 돌아와서 카메라 위치를 잡아줍니다.
카메라 위치를 잡았으면 오른쪽 패널 중 가운데 부분에 있는 Scale 슬라이더를 드래그 해서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Scale 슬라이더를 조정했다면 빈 공간 아무데나 더블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설정되어있는 모든 속성들이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된 상태에서 아까처럼 텍스쳐 타입을 Use Global Lighting 로 변경해주시고 렌더 세팅탭에서도 마찬가지로 Use Global Lighting 로 변경해주세요.
마지막으로 HUD 옵션입니다. Viewport Settings 에 들어가셔서 Show HUD 와 Shadows On 과 Off 는 모두 체크 해제 해주신 후 Apply and Close 를 눌러서 닫아주세요.
HUD 옵션들을 다 끄면 이렇게 텅 비어있는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드디어 Unreal Engine 4 의 기초인 Creating a scene (씬 만들기) 가 끝났습니다.
지금까지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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