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여러장의 종이에 내용을 나눠서 정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럴때마다 일일이 페이지 나누기를 해야하는데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죠.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페이지 나누기는 어떻게 하나요?
먼저 A4용지 한 장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바에서 보기-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과 오른쪽 두개의 칸 중 원하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점선 모양의 선이 생기는데 이 상태에서 드래그해서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만약 이미 만들어진 페이지라면 위 사진처럼 파란색 테두리가 생긴답니다.
여러가지 크기의 용지에 프린트 하고 싶어요!
A4용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기의 용지에 프린트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옵션에서 변경 해줘야 합니다. 먼저 내 컴퓨터 우클릭 후 속성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여기서 고급 탭을 선택하신 후 '변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나오는 팝업창에서 하단 부분에 있는 '페이지 레이아웃'탭을 선택하시고 우측하단에 있는 '인쇄 영역'부분을 체크해제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모든 종류의 용지에 출력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는 문제였다니.. 이제부터는 귀찮게 하나하나 하지 마시고 한방에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