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제 위기가 찾아왔어요. 특히나 서비스업 종사자분들은 직격탄을 맞았는데요, 이 중에서도 대표적인 직종인 콜센터 직원분들께서 많이 힘들어하신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센터 상담원들을 위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콜센터 업무환경은 어떤가요?
많은 고객님들과 전화통화를 하는 콜센터 특성상 근무 환경이 매우 열악한데요, 하루종일 울려대는 전화벨 소리와 쉴새없이 울리는 문자 알림음 등 소음공해 수준의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해요. 또한 좁은 공간에서 여러명이 같이 일해야하기 때문에 전염병 감염 위험성도 높다고 하네요.
고객과의 통화시 주의사항은 없나요?
가장 중요한건 역시 마스크 착용이겠죠? 그리고 손소독제를 수시로 사용해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한다고 해요. 아무래도 말을 계속 하다보면 침방울이 튈수도 있고, 바이러스가 공기중에 떠다닐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죠? 만약 불가피하게 대화를 하게 된다면 최대한 짧게 하고, 가급적이면 1:1상담을 권장드려요.
오늘은 콜센터 상담원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모두 힘든 시기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서 이겨내도록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