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인상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자영업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요. 특히나 음식점 같은 경우에는 배달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데 이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긴급재난지원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가구원수 산정입니다. 등본상 세대주와의 관계를 파악해서 가족구성원 중 1명이 대표로 온라인신청 또는 방문신청을 하면 됩니다. 단, 주민등록표상 세대주가 미성년자 자녀의 법정대리인인 경우에는 동일 주소지 내 세대주가 신청해야한다고 하네요. 또한 외국인(결혼이민자, 영주권자) 역시 내국인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어디서 쓸 수 있나요?
신용카드/체크카드 충전방식으로는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을 제외한 광역자치단체 (시·도)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며, 선불카드로는 거주지역 해당 광역자치단체(시·도) 안에서 제한업종을 제외하고 어디서든 사용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형 / 카드형 은 지자체별 사정에 따라 일부 다를 수 있으니 각 지자체 홈페이지 참고 부탁드려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시기지만 다같이 힘을 합쳐서 이겨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