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갤러리
광고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낚시 리프트앤폴 낚시초보입니다 리프트앤폴이 캐스팅 후 바닥을 찍고 여유줄감은후 로드를 리프트한후에 스테이해서

낚시초보입니다 리프트앤폴이 캐스팅 후 바닥을 찍고 여유줄감은후 로드를 리프트한후에 스테이해서 바닥을 찍고 로드내리면서 여유줄감는것 반복이라고 알고있습니다여기서 궁금한게 처음바닥을 찍을때는 릴이 풀리면서내려가니깐 닫았을때 여유줄이생기는것은 이해가갑니다만 이해가안되는부분은 바닥을 찍고 릴을 닫고 여유줄회수를하고 리프트를했을때 릴은 그대로 닫혀있고 줄의 길이또한 그대로일텐데 로드가 리프트상태로 스테이가 되있는데 어떻게 다시 바닥으로 찍힌다는건지 이해가안됩니다.. 제생각이론으로는 로드를 리프트하고 스테이했으면 루어또한 그자리에계속있어야하는거아닌가요? 줄을 풀지않았는데 바닥에내려가는 원리가 궁금합니다

사진이 좀 옛날 사진이지만 원리는 잘 나타나 있습니다.

보통 캐스팅 하고 여유줄을 잡아준 후 액션을 주면 위의 사진과 같이 바닥을 찍게 됩니다.

보통 2~3회 정도 연속으로 액션을 주면 여유줄이 생기게 되는데 1~2바퀴 감고 반복하게 됩니다.

문제의 키는 수심입니다. 수심이 캐스팅 된 포인트는 깊고 릴링을 할 수 록 얕아지기 때문에 결국은 줄을 풀지 않고 1~2바퀴 감기만 해도 루어는 바닥을 계속 찍게 됩니다. 줄을 풀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보팅을 할때는 캐스팅 포인트는 얕고, 릴링을 할 수 록 깊어지게 됩니다 .

그래서 릴링 후 라인을 풀어줄때가 많습니다.

Invalid post number.